MY MENU

자유게시판

제목

인터넷 시대와 후발주자의 기회

작성자
김호은
작성일
2013.11.2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090
내용
인터넷 시대와 후발주자의 기회

이제는 인터넷의 발달로 과거보다 후발 기업들에게 역전의 기회가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

지금이 어떤 세상인가? 사고 싶은 제품이 있으면 인터넷 클릭 몇 번 만으로 가장 싸게 판매하는 곳을 알 수 있다.

전문가 못지 않은 준 전문가 고객이 제품의 장단점을 세세히 분석하여 인터넷에 올리고,

잠재 고객들은 이를 읽어보고 제품을 구매한다.

과거에 비해 기업과 고객간 정보 격차가 눈에 띄게 줄어든 것이다.

이런 정보 격차의 해소는 고객의 소비 행태를 보다 합리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이는 2등 기업에게 가격, 품질 등 본질적인 경쟁력만 갖춰진다면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인터넷의 발달은 고객간 정보 확산 속도를 획기적으로 증가시켰다.

정보 확산이 빨라짐에 따라 고객의 쏠림 현상도 늘어났다.

오랜 기간 A제품에 열광하던 고객들도 B제품이 더 낫다고 판단되면 우르르 B제품으로 몰려가는 현상이 종종 발생한다.

물론 정보의 빠른 확산은 1등 기업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공든 탑을 한꺼번에 무너뜨릴 수 있는 촉매제 역할도 하고 있다.

역전기업의 일등 비결 중에서 (LG경제연구원)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